랜드로버는 영국의 유명한 자동차 브랜드로서 4륜 구동 차량을 제조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1948년 설립된 것으로 시작하여, 견고한 차량으로 농업 및 산업 작업을 도와주는 필요성을 느낀 로버 컴퍼니의 주요 디자이너인 모리스 윌크스가 두드러진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윌크스는 전쟁 중 만나본 군용 지프에 영감을 받아 군용 차량의 오프로드 능력과 시민용 차량의 편의성을 결합한 차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윌크스와 그의 형제인 스펜서는 수정된 지프 차대를 사용하여 1947년에 "센터 스티어"라는 프로토타입 차량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프로토타입은 1948년 암스테르담 모터쇼에서 공식적으로 선보인 첫 번째 랜드로버 모델의 기반이 되었습니다. 랜드로버 시리즈 I는 알루미늄 차체와 강철 차대로 간단하면서도 튼튼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여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났습니다.
랜드로버 시리즈 I는 다용도성과 능력성으로 즉각적인 관심을 받으며 광범위한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 차량은 농부, 탐험가 및 모험가들 사이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으며 영국 공학의 상징적인 상징물이 되었습니다. 시리즈 I의 성공은 로버 컴퍼니가 자사 포트폴리오 내에서 별도의 브랜드로 랜드로버를 설립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이후 몇 년 동안 랜드로버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여러 개의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랜드로버 시리즈 II는 1958년에 출시되었으며, 더 세련된 디자인과 향상된 편의성을 갖추었습니다. 이어지는 시리즈 IIA는 1961년에 출시되어 추가적인 엔진 옵션과 향상된 성능을 제공했습니다. 1971년에 소개된 시리즈 III는 원래 랜드로버 디자인의 끝을 알리며 향후 모델을 위한 길을 열었습니다.
1970년에는 로버를 비롯한 영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을 한데 모아 영국 레일랜드 모터 코퍼레이션(British Leyland Motor Corporation)이 형성되었습니다. 이 합병은 랜드로버에 큰 영향을 주었으며, 보다 많은 자원에 접근할 수 있게 하였으며 연구 개발에 투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랜드로버는 혁신을 지속하며 1970년에 럭셔리 SUV인 레인지로버를 출시하였으며, 오프로드 능력과 정교한 내부를 결합하였습니다.
레인지로버는 랜드로버에게 업계에서의 게임 체인저가 되었으며 럭셔리 SUV 세그먼트에서 브랜드의 위상을 확립했습니다. 이 차량은 편안함, 성능 및 정교함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여 도시 거주자 및 부유한 개인들을 포함한 넓은 고객층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레인지로버의 성공은 랜드로버 내에서 브랜드인 레인지로버의 형성을 이끌었으며, 회사의 제품 라인업을 더욱 다양하게 했습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는 랜드로버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일부 시장에서는 LR3 및 LR4로 알려짐)와 랜드로버 디펜더를 도입하여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였습니다. 1989년에 출시된 디스커버리는 견고한 디펜더에 비해 가족들이 사용하기에 더욱 적합한 대안으로서 넓은 실내 공간과 고급스러운 기능을 갖췄습니다. 한편, 디펜더는 원래의 디자인을 유지하며 오프로드 열정가와 모험가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1990년대에는 랜드로버의 소유권도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1994년에 로버 그룹이 BMW에 인수되어 브랜드에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BMW의 소유권 아래 랜드로버는 상당한 투자를 받고 고급 기술과 공학 전문지식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BMW의 영향은 1994년에 두 번째 세대 레인지로버를 출시하는데 나타났으며, 이 차량은 더욱 정교한 디자인과 향상된 도로 주행 성능을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BMW의 랜드로버 소유 기간은 짧았으며, 회사는 재정적 문제를 겪고 자사의 지분을 판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00년에 포드 모터 컴퍼니는 BMW로부터 랜드로버를 인수하여 자사의 프리미어 오토모티브 그룹에 통합시켰습니다. 포드 시대에는 랜드로버의 제품 라인업을 포함하여 계속해서 발전시켰으며, 1997년에는 컴팩트 SUV인 프리랜더를 출시하였으며, 2005년에는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출시하였습니다.
2008년에는 포드가 인도 자동차 회사인 타타 모터스에 랜드로버를 판매하였습니다. 타타의 소유 기간 동안 랜드로버는 새로운 투자와 제품 개발에 대한 새로운 초점을 가져 회사가 회생하였습니다. 회사는 2011년에 완전히 새로운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출시하였으며, 스타일과 다용도성을 결합한 컴팩트 럭셔리 SUV로서 글로벌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를 통해 이보크는 보다 젊고 패션에 민감한 고객층을 랜드로버 브랜드로 끌어들였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랜드로버는 제품 라인업을 계속 확장하고 새로운 기술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회사는 2017년에 레인지로버 벨라를 출시하여 이보크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이의 위치에 두어 이보크와 함께 여성 고객을 대폭 끌어들였으며, 2023년엔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풀체인지 모델이 한국에도 상륙했습니다. 신형 레인지로버와 마찬가지로 레인지로버 스포츠 모델은 한국회사인 LG 와의 협업으로 인포테인먼트 부분의 품질 신뢰성에 대한 시장의 이미지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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